아이엠에듀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주) 아이엠에듀(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정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공지를 통하여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이용약관의 약정에 따라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2. 이용자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 아이디(ID)의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해지(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신청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할 때는 회사가 회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거짓없이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3.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뤄지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본조 제2항, 제3항과 같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나. 원격교육 무료 서비스
다. 온라인 상품판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컨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컴퓨터 환경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컴퓨터 환경은 아래사항과 같습니다.
가. 중앙처리장치(CPU) : IBM 호환 펜티엄4 1.6GHz 이상 (권장사항 3.0GHz 이상)
나. 메인메모리(RAM) : 512MByte 이상 (권장사항 1GB 이상)
다. 운영체제 : 윈도우 xp 이상
라. 웹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8.0이상 (권장사항 9.0 이상)
마. 컨텐츠 재생에 필요한 필수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 (권장사항 버전 10.0 이상)
바. 남은 하드공간 : 10GB 이상
아. 모니터 해상도 : 1024 x 768 이상
자. 비디오카드 메모리 : 최소 128MB이상 (512Mbyte 이상 권장)
차. 인터넷속도 : 5Mbps이상 (권장사항 10Mbps 이상)
카. 별도의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수강가능(컨텐츠 시청시 자동 설치됨)
타. 모바일기기는 별도의 방법으로 이용가능(어플 다운로드)
파. PMP용 컨텐츠는 미제공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4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와 의무 관계]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의 신청에 따라 소정의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 휴대전화단문메시지(SMS) 등으로 제공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의무)

게시물은 회사에서 홍보로 활용할 수 있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배송 및 환불, 수강취소 관계]

제 18 조 (상품배송, 취소, 환불)

1. 국내배송은 대금 결제 후 1주일 이내로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2. 구매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원하는 기한 내에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알리고, 회원의 요구시 즉시 주문취소 및 환불 등의 처리를 합니다.
3. 회사가 판매한 교재와 강의 내용이 상당부분 상이할 경우, 회사는 환불조치 하며, 배송된 교재의 운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주문한 상품과 회사가 배송한 상품이 다를 경우, 회사는 교환 또는 환불조치 하며, 배송된 상품의 운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5. 배송된 상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회사는 교환 또는 환불 조치 하나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6. 회원의 귀책있는 사유로 상품을 잘못 주문한 경우에 발생하는 운송비(왕복)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7. 회원이 주문한 교재를 다른 교재와 교환을 원할 경우 회사는 교환해 줄 수 있으며, 이 때 발생하는 운송비(왕복)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8. 상기 ③~⑦항의 경우 상품 수령 후 7일이 경과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9. 회원이 주문한 교재를 회원의 귀책사유로 환불, 취소하는 경우 배송 등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0. 아래 항에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는 상품의 취소(반품, 교환 등)가 불가능합니다.
가.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
나. 포장을 개봉 또는 훼손하여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의 훼손은 제외).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경우(예: 강의테이프, 비디오, CD 등).
마.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경과된 경우(택배사의 배송조회 시스템에 등록된 수령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11. 상품(도서, 강의테이프 등)의 취소에 따른 교환, 환불 규정
가. 상품의 파본, 오발송, 상태불량이 있는 경우 회사 부담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단, 귀책사유가 회원에게 있는 경우 교환에 따른 추가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나. 결제대금 환불시 고객지원센터로 환불요청이 접수된 경우 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다. 취소로 인한 환불시점은 구매상품의 반송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3영업일 이내입니다.
라. 상품 배송전 환불은 결제하신 방법에 따라 취소 및 환불조치 됩니다.
마. 상품 배송후 환불은 아래의 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 고객의 결제 수단에 맞춰 취소 및 환불처리 됩니다.
㉡ 포인트 결제 - 결제에 사용된 포인트 전액을 복원해 드립니다.
㉢ 포인트를 포함한 결제 - 결제에 사용한 포인트 전액 환원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 할인쿠폰 결제 - 결제에 할인쿠폰, 인증번호등 할인권을 포함하여 결제한 경우 해당 할인권은 다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제 19 조 (동영상 수강료 환불, 취소)

1. 동영상강좌 취소
인터넷 동영상 강의의 수강료는 원칙적으로 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가. 수강신청 후 강의를 시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나. 강의를 시청한 경우에는 아래 '동영상 수강료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2. 동영상 수강료 환불
가. 구매한 강좌의 첫 동영상이 업로드 되기 전 : 이체수수료 등을 제외한 전액을 환불해드립니다.
나. 진행중인 강좌의 경우 : 전체 수강일수에서 사용일수에 따른 수강료 등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다. 동영상 수강료의 환불비용 계산
㉠ 수강시작일 후 총 강좌일수 중 1/3 이하가 경과한 경우
- 동영상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에 비용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 수강시작일 후 총 강좌일수 중 1/2 이하가 경과한 경우
- 동영상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에 비용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 수강시작일 후 총 강좌일수의 1/2을 초과한 경우
- 환불금이 없습니다.
㉣ 총 수강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강좌의 경우
- 취소/환불을 신청한날 까지는 위 ㉠, ㉡, ㉢항을 준용하여 환불금액을 산정하며, 이후 수강종료일까지의 금액을 합산하고, 비용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 환불금액의 기준이 되는 ‘일 수강료’는 각 고객님 해당 강좌의 수강시작일 부터 수강종료일 까지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4. 과오금의 환불 및 환불절차
가. 회사는 동영상 및 교재 등 결제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그 금액을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단, 회원의 귀책으로 발생한 과오금 환불시 수수료가 발생하면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나. 회사 또는 회원이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이를 전화,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단문메시지(SMS)등의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계좌등의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제공일로부터 3일 영업일 이내에 환불해드립니다.


제 20 조 (동영상 강좌의 변경, 연장)

1. 동영상강좌 변경은 수강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같은 강좌라도 신규강좌 개강 1주 후에는 구강좌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2. 동영상강좌 변경에 대한 금액의 차이(추가납부, 환불)에 대하여는 각각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추가납부·환불에 따른 제 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동일과목 신규강좌 개강 후 1주후부터는 구강좌의 재수강이 불가능합니다.
4. 동영상강좌 변경시 수강 시작일은 변경전 강좌의 수강 시작일이 적용됩니다.
5. 1항의 경우 단기 강좌나 이벤트에 대해서는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제 21 조 (수강일시정지)

1. 회원은 수강기간 중 회사에서 정한 횟수 및 기간에 한하여 수강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단, 수강종료일이 고정된 상품의 경우에는 일시정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총 정지일수는 일시정지 시점에 남은 수강기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원 수강종료일 이전에 일시정지를 해제하여야만 정지일수만큼 연장이 가능하며, 해제 없이 원 수강종료일이 지나면 강의는 자동 종료됩니다.
4. 일시정지 기간도 수강의 연장에 해당되므로, 강좌 취소기간이 경과되면 환불 또는 강좌변경을 할 수 없으니 회원은 수강일시정지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5. 무료로 제공되는 동영상 강좌 등은 일시정지를 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기 타]

제 22 조 (포인트의 운영)

1. 회사에서 제공되는 포인트는 "적립금”이 있습니다.
2. 적립금이란 회사에서 상품이나 동영상을 구매시 각 상품별로 설정되어 누적되는 포인트를 말하며, 특별한 전환과정 없이 회사 홈페이지에서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화폐개념입니다. 단,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이트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적립률, 적립금 사용가능시점은 다를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 또는 생성된 적립금을 강제로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적립금을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적립금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적립금은 결제가 완료되는 시점에서 적립이 되며 취소시 적립된 적립금도 같이 차감 됩니다.
7. 적립된 적립금은 적립일로부터 24개월간 유효하며, 적립 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된 적립금은 월단위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자동 소멸됩니다.
8. 적립금으로 결제하는 경우 적립금 결제분에 대해서는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9. 회원이 서비스에 1년 이상 비활동계정으로 남는 경우 회사는 적립되어 있는 회원의 적립금을 삭감 혹은 회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비활동계정이란 회원의 로그인 기록이 없고 포인트의 증감이 없는 상태의 회원을 뜻합니다. 10.회원탈퇴, 강제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적립금은 소멸되며 타인 또는 다른 ID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양도, 분할사용, 아이디 제공(공유) 금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동영상강좌, 온라인 모의고사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료콘텐츠를 이용함에 있어 타인과 이용시간을 분할하여 사용할 수 없고(ID 공유 금지),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적발시에는 동영상 이용이 정지됩니다.
2. 아이디를 제공하여, 빔 프로젝트 및 기타 영상물로 상영을 금지합니다.
3. 위 1항과 2항을 위반할 경우, 회사는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웹페이지 서비스 또는 유선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 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 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아.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차.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카.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타. 회사의 홈페이지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파.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아이디 공유 등의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회원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기기의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2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 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7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한 다음 날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 시간의 3배를 연장해드립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나 회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사업자의 사전 고지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특정 전문인에 의한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 각자는 스스로의 판단에 의하여 그러한 정보를 이용할 것을 확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제16조의 회원의 의무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는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8. 회원이 제16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9.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사후고지로 사전고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